광주광역시교육청은 2일 광주시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 등 300명을 대상으로 건전성 교육 및 책임의식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정·불량 식재료 및 오염된 식재료 원천 차단 ▲식중독 사고 예방 ▲양질의 식재료 공급 등을 실시했다. 특히 시 교육청은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들에게 학교급식에 납품되는 식재료의 위생·안전관리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을 통해 청렴도 제고 및 급식 신뢰도 향상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교육청 보건·급식팀 정은남 사무관은 " 2016년도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건전성과 책임의식 고취를 통해 급식의 질 향상 및 만족도 제고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