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고용노동청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광주 동구 전통문화관에서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체험 행사 및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교실 밖 체험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학생들과 함게 사회적기업의 가치와 정보를 나누고 인식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동조합 탄하와 문화예술협회 서부지회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사)한국예술진흥회 등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작품 및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사회적기업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이야기, 감동·감사 이야기’ 등을 주제로 한 체험수기 공모전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