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물류센터. /자료사진=머니투데이DB
금호타이어가 회사 지분 매각 공고를 앞두고 나흘째 상승세다.

8일 오전 10시30분 기준, 코스피시장에서 금호타이어는 전 거래일보다 770원(7.79%) 오른 1만650원에 거래됐다.


KDB산업은행 등 금호타이어 채권단은 이르면 다음 달 금호타이어 지분 42.1% 매각공고를 할 예정이다. 인수전에는 자동차 관련 글로벌 기업들은 물론 우선매수청구권을 가진 박삼구 금호그룹 회장도 참여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