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 수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형주의 약세 하락마감했다.

22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5.37포인트(0.63%) 내린 2414..28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은 2006억원 어치를 순매수했지만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1072억원, 985억원을 순매도해 지수를 끌어내렸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전일보다 1.10%, 1.30%씩 내렸다. CJ헬스케어 인수를 발표하며 급등했던 한국콜마와 한국콜마홀딩스도 인수 부담 우려에 각각 4.84%, 6.26%씩 내렸다.

코스닥지수는 전일보다 5.36포인트(0.61%) 내린 870.22에 마감했다.


개인은 1058억원을 순매수했지만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44억원, 949억원씩 순매도했다.

이날 코넥스시장에서 이전상장한 오스테오닉은 전거래일보다 14.94% 급락했다. 관리종목지정 우려가 있는 이디도 6.90%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