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외국인 매도세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개장 당시 외국인과 함께 매도세였던 기관은 매수세로 전환하며 하락폭을 줄였다.


코스피지수는 6일 오전 11시 현재 전 개래일 대비 8.59포인트(-0.35%) 내린 2428.93를 기록하고 있다.

외국인은 1340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하락을 이끌고 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1115억원, 154억원을 순매수 중이다.


시총상위종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1.11%), SK하이닉스(-3.50%), LG화학(-1.30%)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4.58%)가 비교적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같은 시각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89 포인트 (-3.89%) 내린 865.04를 기록 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67억원, 238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고, 개인은 746억원 순매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