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는 20일 전 거래일 9.77포인트(-0.39) 내린 2476.33에 마감했다. 외국인의 매도세에 2480선이 붕괴됐다.

이날 외국인은 4880억원을 순매도하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3459억원, 1587억원을 순매수했다.

시총상위 주요종목들을 살펴보면 삼성전자(-2.20%), SK하이닉스(-3.98%), POSCO(-1.55%) 등 대부분 약세를 나타냈으며 호주 식약처(TGA)로부터 ‘트룩시마’에 대한 판매허가 소식이 전해진 셀트리온(0.94%)은 보합권내 상승세를 나타냈다.


반면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44포인트(0.73%) 상승한 889.17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9억원, 99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고 외국인은 10억원을 순매도하며 홀로 매도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