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코스닥지수가 27일 상승출발했다. 이날 개최되는 남북정상회담 기대감이 상승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2.11포인트(0.89%) 오른 2497.75로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67억원, 441억원을 순매수 중이며 기관은 492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오전 9시4분을 기점으로 2500선을 돌파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2.38%), SK하이닉스(1.85%), 삼성바이오로직스(1.30%), 셀트리온(2.72%)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6.98포인트(0.79%) 오른 886.37에 거래를 시작했다. 코스닥에서는 개인과 기관이 매수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외국인은 ‘팔자’ 기조를 보이고 있다.


이날 9시10분 기준 개인과 기관은 각각 56억원, 38억원을 순매수 중이며 외국인은 100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