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코스피가 8일 기관 매도세에 상승출발했다. 전날 유럽과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 관련 업종이 강세를 보인 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07포인트(0.29%) 오른 2468.45에 거래를 시작했다. 기관은 오전 9시7분 기준 129억원을 순매수하고 있으며 개인은 276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장초반 매도세를 보였던 외국인은 순매수 전환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셀트리온,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POSCO와 KB금융은 다소 약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22포인트(0.49%) 오른 860.56에 거래를 시작했다. 코스닥에서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9억원, 29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기관은 37억원을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