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광주여자대학교는 미용과학과에 재학 중인 신채영씨(22)가 우수기능개발을 통한 국가산업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9일 ‘제44회 UAE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신씨는 2015년 4월 광주광역시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뒤 광주 대표로 2015년 10월 전국대회에 출전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어 이듬해에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광주전남 최초로 피부미용 부문 국가대표로 발탁됐고, 지난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에서 뷰티테라피 부분에 참가해 은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이재호 기자
독자분들께 유익한 광주전남 경제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