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코스피가 개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2450선을 방어했다. 외국인은 장중 순매수 전환하며 4거래일 연속 매수세를 보였다.
코스피지수는 5일 전 거래일 대비 6.00포인트(0.25%) 오른 2453.76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913억원, 222억원 순매수했으며 기관은 1303억원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별로는 삼성전자(0.39%), SK하이닉스(1.34%), 셀트리온(0.19%), 삼성바이오로직스(0.48%), LG화학(0.14%), KB금융(1.10%) 등이 상승세를 나타냈으며 나머지 종목은 보합권내 등락을 보였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0.28포인트(0.03%) 내린 877.16으로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억원, 38억원 순매도했으며 개인은 147억원 순매수했다.
주요종목에서는 에이치엘비(-8.73%), 나노스(-1.75%), 바이로메드(-3.16%), 셀트리온제약(-1.24%) 등이 약세를 보였으며 신라젠(2.55%), CJ E&M(1.22%) 등이 오름세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