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코스피지수가 미국 금리인상 우려 속에 2420선까지 내려갔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인상 횟수 상향조정 등으로 외국인의 투자심리가 위축된 탓이다.
코스피지수는 14일 전 거래일 대비 45.35포인트(-1.84%) 내린 2423.48에 거래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712억원, 536억원 순매도했고 개인은 5014억원 순매수하며 홀로 ‘사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별로는 삼성전자(-2.43%), SK하이닉스(-2.38%), 현대차(-3.91%), 삼성바이오로직스(-5.01%), LG화학(-2.76%), KB금융(-1.58%), NAVER(-1.39%) 등은 1~4%대 약세를 보였으며 셀트리온(2.56%), POSCO(0.96%) 등이 오름세를 나타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0.48포인트(-1.20%) 내린 864.56에 거래되고 있다. 기관은 43억원 순매도했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61억원, 78억원 순매수했다.
주요종목에서는 메디톡스(-3.10%), 바이로메드(-4.22%), 나노스(-1.42%), 에이치엘비(-2.88%), CJ E&M(-4.77%), 스튜디오드래곤(-4.37%) 등이 약세를 보였으며 셀트리온헬스케어(4.63%), 신라젠(0.13%), 셀트리온제약(1.02%), 펄어비스(6.96%) 등이 강세를 나타냈다.
주요종목에서는 메디톡스(-3.10%), 바이로메드(-4.22%), 나노스(-1.42%), 에이치엘비(-2.88%), CJ E&M(-4.77%), 스튜디오드래곤(-4.37%) 등이 약세를 보였으며 셀트리온헬스케어(4.63%), 신라젠(0.13%), 셀트리온제약(1.02%), 펄어비스(6.96%) 등이 강세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