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회원 1209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회원들은 연봉을 많이 주는 것보다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일자리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인크루트는 ‘좋은 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달간 회원 1209명을 대상으로 “여러분이 생각하는 좋은 일이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에 따르면 회원들은 ‘발전 가능성(10%)’, ‘연봉(10%)’, ‘안정성(5%)’보다 ‘회사분위기(32%)’, ‘워라밸(18%)’, ‘우수한 복지(13%)’ 등을 더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경력이 있는 회원의 경우 신입으로 지원하는 회원보다 ‘연봉’과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비율이 높았다. 또한 남자는 여자보다 ‘연봉’을 더 중시하는 반면, 여자는 남자보다 ‘우수한 복지’를 더 중시했다.
이에 따르면 회원들은 ‘발전 가능성(10%)’, ‘연봉(10%)’, ‘안정성(5%)’보다 ‘회사분위기(32%)’, ‘워라밸(18%)’, ‘우수한 복지(13%)’ 등을 더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경력이 있는 회원의 경우 신입으로 지원하는 회원보다 ‘연봉’과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비율이 높았다. 또한 남자는 여자보다 ‘연봉’을 더 중시하는 반면, 여자는 남자보다 ‘우수한 복지’를 더 중시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