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피가 나흘째 상승세를 지속하며 2270선을 지켰다. 외국인은 2거래일 연속 매수세를 나타냈다.

코스피는 22일 전 거래일 대비 3.27포인트(0.14%) 오른 2273.33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376억원, 2079억원 순매수했으며 기관은 4211억원 순매도했다.


삼성전자(2.90%), SK하이닉스(1.79%), 삼성전자우(2.70%)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삼성물산(1.23%) 등도 상승세를 나타냈다. 반면 LG화학(-2.61%) 등이 약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20포인트(-0.15%) 내린 785.95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기관은 501억원, 26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은 453억원 순매도했다.

나노스(8.13%), 스튜디오드래곤(1.75%) 등이 강세를 보였으며 CJ ENM(-1.44%), 신라젠(-1.43%), 메디톡스(-2.53%), 포스코켐텍(-1.49%) 등이 하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