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비트코인을 포함한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9일 오전 9시 기준으로 하락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은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1만7000원(0.23%) 상승한 734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카이버 네트워크(0.85%, 472원) ▲비트코인 골드(0.23%, 4만3050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반면 ▲질리카(-2.56%, 38원) ▲아이오타(-2.11%, 558원) ▲제로엑스(-2.1%, 981원) ▲비트코인 캐시(-1.49%, 49만6000원) ▲라이트코인(-1.33%, 5만9350원) ▲이더리움(-1.17%, 22만9000원) ▲리플(-1.14%, 520원) ▲이더리움 클래식(-0.91%, 1만880원) ▲오미세고(-0.28%, 3610원) ▲이오스(-0.17%, 6050원) 등은 하락세를 보였다.


가장 큰 하락세를 나타낸 암호화폐는 퀀텀이다. 퀀텀은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3.37% 하락한 4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