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지난 18일, 프리미엄 김밥 분식창업 브랜드인 '얌샘김밥'이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나트륨 저감화 우수 기업 표창을 받았다.
얌샘김밥은 김밥, 떡볶이 맛은 유지하면서 나트륨 줄이는 기술 개발 성공했다.
이번 저감화 전략으로 나트륨 함량은 밥의 경우 4.6%, 달걀지단에서는 29.7%, 단무지의 경우 32.5%가 감소됐다.
또 일반 떡볶이의 경우 개선 전 나트륨 함량 383.3 mg에서 285.8 mg으로 25.4%, 매운 떡볶이는 420.5mg에서 315.8 mg으로 24.9%로 크게 낮추었다.
얌샘김밥 관계자는 "나트륨 저감화 사업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통해 고객에게 기분 좋은 한 끼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얌샘김밥은 혼밥, 반외식, 가심비 등 트렌드를 관통하면서 예비 창업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특히 얌샘김밥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아 비수기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게 메뉴를 구성, 특정식사 시간대에만 고객층이 몰리는 것이 아니라 영업시간 내내 꾸준한 매출을 낼 수 있는 게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