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일 오전 9시30분 기준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7000원(0.10%) 상승한 715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질리카(2.56%, 40원) ▲아이오타(2.54%, 525원) ▲오미세고(2.23%, 3670원) ▲퀀텀(1.64%, 4330원) ▲이오스(1.55%, 5900원) ▲라이트코인(1.26%, 5만6250원) ▲리플(0.99%, 508원) ▲카이버 네트워크(0.83%, 486원) ▲비트코인 캐시(0.63%, 48만500원) ▲이더리움(0.4%, 22만3200원) ▲이더리움 클래식(0.39%, 1만200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스트리머다. 스트리머는 24시간 전 대비 15.22% 상승한 53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비트코인 골드(-9.09%, 3만7500원) ▲제로엑스(-0.46%, 869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