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 네이버캡쳐
코스피지수가 기관 매수에 힘입어 한달 만에 2100선을 회복했다.

19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8.16포인트(0.39%) 오른 2100.56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438억원, 774억원 순매도했고 기관은 1321억원 순매수했다. 기관은 6거래일째 순매수를 이어갔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3.73포인트(0.18%) 오른 2096.13에 거래를 시작했으며 등락을 반복하다 2100선을 지켰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 셀트리온(2.23%), LG화학(0.29%), 포스코(1.96%), 삼성물산(0.48%) 등은 강세를 보였고 삼성전자(-0.80%), SK하이닉스(-0.43%), SK텔레콤(-1.08%), 현대차(-1.46%) 등은 약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 네이버캡쳐
코스닥은 역시 거래일 대비 11.95포인트(1.73%) 상승한 702.13에 장을 마쳐 700선을 회복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384억원, 91억원 순매도했고 외국인은 462억원 순매수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6.75%), 신라젠(5.72%), CJ ENM(1.01%), 에이치엘비(2.87%), 바이로메드(5.93%) 등은 상승했고 스튜디오드래곤(-1.01%), 펄어비스(-0.58%) 등은 하락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