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 네이버캡쳐
코스피지수가 기관 매수에 1%대의 상승세로 마감했다.

12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9.60포인트(1.44%) 오른 2082.57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677억원, 483억원 순매도했고 기관은 3134억원 순매수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일보다 9.80포인트(0.48%) 상승한 2062.77에 거래를 시작한 뒤 상승폭을 키웠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삼성전자(0.50%), SK하이닉스(2.00%), 셀트리온(2.95%), 현대차(6.28%) 등이 강세를 보였고 SK텔레콤(-1.57%), 한국전력(-1.84%), LG생활건강(-0.26%) 등은 약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 네이버캡쳐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5.47포인트(2.34%) 상승한 676.48에 장을 마감했다. 개인은 1321억원 순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893억원, 329억원 순매수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4.33%), 신라젠(3.35%), CJ ENM(2.99%), 메디톡스(3.70%), 바이로메드(3.89%), 에이치엘비(2.18%) 등은 상승했고 스튜디오드래곤(-0.41%), 서울반도체(-0.50%) 등은 하락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