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사진=머니S DB |
코스피가 기관 매수세에 2120선을 유지했다.
코스피지수는 24일 전 거래일 대비 0.71포인트(0.03%) 오른 2126.33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이 1636억원 순매수했고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731억원, 994억원 순매도했다.
앞서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70포인트(0.22%) 오른 2130.32에 거래를 시작했다. 이날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과 미중 무역분쟁과 관련한 우려가 해소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SK하이닉스(1.52%), 삼성전자우(0.27%), 현대차(1.42%), LG화학(0.14%), 현대모비스(1.33%), POSCO(0.41%), 삼성바이오로직스(1.42%) 등이 상승세인 반면 삼성전자(-0.44%), 셀트리온(-1.88%), 신한지주(-0.11%) 등이 하락세로 거래를 마쳤다.
같은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95포인트(0.68%) 내린 717.69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이 1237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86억원, 535억원 순매도했다.
헬릭스미스(1.09%), 에이치엘비(1.28%) 등이 강세인 반면 셀트리온헬스케어(-2.21%), 신라젠(-0.35%), CJ ENM(-3.90%), 펄어비스(-0.81%), 메디톡스(-1.61%), 스튜디오드래곤(-2.67%), 휴젤(-1.30%), 셀트리온제약(-1.36%) 등이 약세로 장을 마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