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사진=머니S DB

코스피가 기관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3거래일 만에 2120선을 회복했다.

코스피지수는 25일 전 거래일대비 21.54포인트(1.02%) 오른 2123.50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이 3589억원을 순매수했고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408억원, 2595억원 순매도했다.


이는 미·중 무역협상이 교착 위기에 빠졌다는 불확실성이 부각하면서 지난 21일 코스피지수가 2100선 아래로 하락한 뒤 3거래일 만에 2120선 회복세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보합세를 보인 SK하이닉스(0.00%)를 제외하고 삼성전자(0.39%), 삼성전자우(0.96%), NAVER(3.88%), 현대차(1.21%), 삼성바이오로직스(1.56%), 현대모비스(0.59%), 셀트리온(3.43%), LG화학(2.49%), 신한지주(0.34%) 등이 상승세로 거래를 마쳤다.


같은 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대비 13.48포인트(2.13%) 상승한 647.40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43억원, 252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이 661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4.56%), 에이치엘비(4.32%), CJ ENM(1.05%), 펄어비스(1.52%), 스튜디오드래곤(2.05%), 헬릭스미스(7.16%), 휴젤(0.49%), SK머티리얼즈(1.98%), 케이엠더블유(2.10%), 파라다이스(4.29%) 등이 강세로 거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