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20일 수출은 362억85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6.9% 증가했다. 조입일 수(15.5일)를 고려한 일평균수출액도 23억4000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6.9% 늘었다.
수출은 전년동기대비 반도체(22.9%), 석유제품(82.0%), 자동차 부품(3.9%) 등은 증가한 반면 승용차(-1.0%), 무선통신기기(-10.7%) 등은 감소했다.
이달 1~20일 수입은 414억84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25.5% 증가했다. 에너지 원료를 비롯한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른 영향이다. 이 기간 무역수지는 51억9900만달러 적자를 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산업1부 재계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