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북 의성군이 2022년 '경북 인구정책 시·군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은 '관계 인구 유입을 위한 의성군 살아보기 프로그램 추진'을 주제로 우수시책을 발표한 점을 인정받았다.
군은 청년 및 귀농귀촌 인구 유입을 위한 각종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도가 주관하는 관계인구형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년 △외국인 △신중년 대상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 의성온나' 등을 추진 중이다.
앞서 의성군은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귀농·귀촌 통계조사 결과 2년 연속 전국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각종 살아보기 프로그램 추진에 발맞춰 관계인구의 정주인구화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각종 신규사업 발굴 및 정주여건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성=황재윤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에서 대구·경북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