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와 군 관계자들이 ‘소셜아이어워드 2022(Social i-AWARD 2022)’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 의성군



경북 의성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2022(Social i-AWARD 2022)'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일 군에 따르면 군은 군정소식과 관광지,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SNS에 게시하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군은 매년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기초자치단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그간 추진해 온 군민들과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SNS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라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살기좋은 의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선정해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