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화성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하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257개 지방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가에서 마까지 5단계 평가등급을 매기는 방식이다.
시는 격년으로 실시되는 지난 2018년과 2020년 하수도 경영평가에서 '다' 등급을 받았으나, 이번 평가에서는 한 단계 상승한 '나' 등급을 획득했다.
하수도 고객만족도조사와 고객만족 CS교육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하수 서비스 개선 노력을 높이 인정받은 것이다.
이관열 하수과장은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하수도 관리와 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화성=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