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왼쪽 네번째부터), 김상수 건단련 회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18일 서울 강남구 언주로 건설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2 건설의날 기념식에 입장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덕수 국무총리,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인사 및 국회의원, 김상수 건단련 회장 및 건설업계 대표-임직원 등 700여명이 참석, 금탑산업훈장 등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포함,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건설유공자 114명에 대한 포상이 수여됐다.

'건설의 날'은 1980년 건설인들의 사기 진작과 건설산업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