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 오는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전에 나섰다. 사진은 1988년 서울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왼쪽)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마스코트 수호랑. /사진=뉴시스


서울시가 오는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에 나섰습니다. 만약 확정된다면 1988년 이후 48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셈입니다. 하계올림픽 유치에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다는 조사도 있습니다.


시민들은 외국인 관광 활성화와 스포츠 인프라 개선을 긍정적 효과로 꼽았습니다. 반면 올림픽 준비를 위한 대대적 지출과 그에 따른 경제적 손실, 경기장 활용 문제, 교통혼잡 등은 부정적인 요인이란 의견도 있습니다.

서울의 오는 2036년 하계올림픽 개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 반드시 개최해야 한다
2. 개최할 필요없다
3. 관심없다

☞관련 설문 링크(https://sidae.com/mwPoll.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