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도와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2022년 O2O(온라인 to 오프라인) 토털 수출 프로모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수출 프로모션은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며 강원도내 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하여 온·오프라인 홍보, 판로개척을 하고자 마련되었다. 내년 2월 8일부터 9일까지 춘천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국외 유력바이어 40개사, 강원도 소재 수출희망 기업 50개사가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바이어 매칭 수출상담 이외에도 기업들이 수출 과정에서 겪는 인증, 물류 등 애로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컨설팅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품목에는 화장품, 식품, 의료기기, 기타 공산품 등 종합적으로 참가 가능하며, 강원도 수출기업서포트에서 다음달 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원도경제진흥원 관계자는 "강원도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을 통해 도내기업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강원도내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