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2022 MAMA 여자 가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지난 201년 6월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사진=임한별 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2022 MAMA 여자 가수상을 수상했다.

30일 오후 6시 일본 쿄세라 돔 오사카에서 2022 마마 어워즈(MAMA·Mnet ASIAN MUSIC AWARDS) 둘째 날 본 시상식이 시작됐다.


이날 나연은 ▲아이유 ▲미연 ▲나연 ▲슬기 ▲태연 등을 제치고 여자 가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올해가 저에겐 큰 도전이었다"라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 29일부터 이어진 2022 MAMA는 " K-POP World Citizenship (케이팝 세계 시민 의식)" 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전 세계에 희망과 공감의 에너지를 선사하고 음악이 전하는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다.


2022 MAMA는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역대급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어워즈는 글로벌 각 지역의 채널과 플랫폼, YouTube Mnet K-POP, Mnet TV, M2, KCON official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200여개 국가로 동시 송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