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현대글로비스가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 2022년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일 현대글로비스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한국ESG기준원 주관 '2022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으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국내 상장회사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가지 부문에 대한 비재무적 평가 결과를 토대로 ESG 평가 등급을 발표해 왔다. 올해는 772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에 처음으로 KCGS의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CGS는 현대글로비스가 이사회 중심의 적극적인 경영문화를 구축하고 여성 및 외국인 이사를 선임하는 등 지배기구의 다양성을 추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2인 이상의 회계·재무전문가 선임 등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및 전문성을 강화한 노력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현대글로비스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KCGS 평가에서 4년 연속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배구조와 더불어 환경과 사회 등 ESG 경영에 있어 지속 가능한 노력을 적극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