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논의가 본격화하고 있다. /사진=뉴스1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논의에 불이 붙었습니다. 대전시가 지자체 중 처음으로 자체 해제를 예고하면서입니다. 대전시는 최근 정부에 12월15일까지 실내마스크 의무를 해제하지 않으면 자체 행정명령을 통해서 풀겠다는 공문을 보냈습니다.


당초 정부는 올해 동절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7차 유행과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등이 안정화된 이후 실내마스크 해제를 검토한다는 계획이었습니다.

대전시의 이 같은 요청에 정부는 "단일 방역망"을 강조하며 사실상 반대 의사를 밝혔는데요. 12월15일 방역당국의 전문가 토론회에서 관련 논의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여러분은 실내마스크 해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 전면 해제해야 한다
2. 해제해선 안 된다
3. 잘 모르겠다


☞관련기사 링크(https://sidae.com/mwPoll.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