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제59회 무역의 날을 맞아 한국알프스가 8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광주지역 30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와 광주광역시는 이날 광주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수식은 김광진 광주문화경제부시장과 장춘상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기업협의회장이 지역 우수 수출기업에 대해 수출의 탑 시상과 무역 유공자들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
광주에서는 한국 알프스가 8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총 30개사의 수출기업이 수출의 탑을 수상했고, 금명하이텍이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수출기업 및 수출 유관기관 임직원 17명도 수출진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포상을 수상했다.
김광진 광주문화경제부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우리 지역 무역인들이 한 해 동안 일구어낸 소중한 성과를 인정받는 자리"라며 "이번 수출의 탑 및 유공포상 전수식이 광주 무역인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권재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올해 광주는 30개사가 수출의 탑 기록을 경신하며 작년 18개사 대비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면서 "대외환경이 녹록치 않으나 새해에도 새로운 수출 기록에 도전을 계속할 우리 지역 기업들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수출의 탑 수상 기업
▲8억달러/한국알프스 ▲3000만달러/엔에이치인터내셔널, 세림전자, 동진기업 ▲2000만달러/그린테크▲1000만달러/에이치제이글로벌, 뉴바이오, 디에스피, 금명하이텍 ▲700만달러/신라에프에이, 우주식품, 지엔에스이엔지▲500만달러/선일텔레콤, 아이지스, 한국정밀, 헤드라인, 부일에스티, 지티월드, 프로, 동방엔지니어링 ▲300만달러/이도코리아, 나눔테크, 에이치제이이앤지, 유창종합식품, 에스엠지▲100만달러/유니크메디케어, 에스케이이엔지코퍼레이션, 신원정공, 비엠솔루션, 탈렌티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이재호 기자
독자분들께 유익한 광주전남 경제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