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북 의성군이 도가 주관하는 2022년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어르신 큰 글자 민원 키보드 비치, 사회적 배려 대상자 위한 도움벨 설치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마련하고, 매월 민원창구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친절도를 크게 향상시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은 것을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의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실적 등 7개 지표를 평가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성=황재윤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에서 대구·경북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