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주호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이 20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학년도 의대 정원 대학별 배정결과에 대해 발표를 하고있다.
이날 이 부총리는 브리핑에서 "수도권과 비 수도권의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전체 증원 2000명 중 비수도권 82% 경인 18%로 배정하기로 결정했다"말했으며
또한 그는 "이번 의대정원 배정확대는 의료개혁의 시작이며,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의료격차를 적극 해소하는 새로운 의료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임한별 기자
머니투데이 경제전문지 머니S 사진부 임한별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