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포토] 이주호 부총리


이주호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이 20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학년도 의대 정원 대학별 배정결과에 대해 발표를 하고있다.


이날 이 부총리는 브리핑에서 "수도권과 비 수도권의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전체 증원 2000명 중 비수도권 82% 경인 18%로 배정하기로 결정했다"말했으며

또한 그는 "이번 의대정원 배정확대는 의료개혁의 시작이며,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의료격차를 적극 해소하는 새로운 의료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