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파주시는 28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파주시는 민원행정 서비스 2·5·7제도 운영으로 복합인허가 처리 기간을 2배 이상 대폭 단축해 인허가 업무 처리 절차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경진대회 수상은 공직자들이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혁신행정을 추진해 온 결과"라며 "적극 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택시 승차난 해소방안 마련 위한 업계 간담회 개최
파주시는 28일 개인택시, 일반택시 업계 대표를 초청해 '택시 승차난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출퇴근 시간대와 심야 시간대 등 특정 시간대에 발생하는 택시 이용의 어려움에 대한 택시업계의 의견을 듣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운전자 고령화 대책, 업계 종사자 부족 해결 방안, 가동률과 실차율 향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그 결과를 참고해 추진 방안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24시간 민원 상담 가능한 '챗봇' 9월2일부터 운영
파주시는 365일, 24시간 온라인 민원 상담이 가능한 '민원상담챗봇'을 9월2일부터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공공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화형 '민원상담챗봇'을 개발했다.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시청 누리집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은 △민원행정 △세정 △교통 △문화 △복지정책 △건축 △안전 등 15개 분야의 다빈도 민원 363개 항목에 대해 쉽고 빠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파주=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