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정을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한국대학총학생회공동포럼 국회 대학생 입법추진단과 '정책 제안 발표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고려대, 서강대, 연세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한국과학기술원(KAIST), 포항공과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학생 60여 명으로 구성된 추진단은 △대학 기숙사비 분할 납부 △전세사기 방지와 임차인 권리 보호 △과학기술원의 총장 선출 과정에서의 학내 구성원의 참여 보장 등 8개의 정책을 제안했다.
제안된 정책은 검토를 거쳐 필요성이 인정될 경우 실제 정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정 의원은 "이번 발표회에서 나온 정책들을 살펴보고 국회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쳐 대학생과 청년 세대가 꼭 필요한 정책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