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메시지 전문이다.
${IL01}경제매체 중에서 단연 앞서가는 머니투데이에서 자전거 생활화를 위해 '머니바이크'를 오픈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국은 지금 후손에게 물려줄 환경을 생각하고, 건강도 지키기 위한 자연 친화형 이동수단인 자전거 타기 열풍에 휩싸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즈음에 머니바이크를 오픈함은 전국 10대 자전거 거점도시인 우리 순천시로서는 더욱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시는 자전거 이용편의를 위해 자전거 도로망 구축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녹색교통수단으로써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해 시민 무인공영 자전거인 '온누리'를 16개소 296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년 2013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면 자전거 관광객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우리시에서는 주요 관광지 소개와 함께 자전거 도로 10경 등 관내 자전거도로 안내지도를 제작·배포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머니바이크 오픈을 축하드리며, 두 발로 천천히 가는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멋진 자전거 세상을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자전거 거점도시인 순천시도 늘 머니바이크와 함께 하겠습니다.
순천시장 조충훈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