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암군민장학회(이사장 전동평)는 영암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2016년도 장학생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종합학력 우수 학생 장학금을 비롯해, 예체능 우수 학생, 성적향상 장학금, 우수대학 입학 장학금 등 14개 분야에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고등학교 우수 신입생 장학금은 관내를 포함한 관외중학교를 졸업하고 영암군 소재 고등학교로 진학한 학생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장학금 신청서는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재)영암군민장학회 및 영암군 홍보교육과,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받으면 된다. 장학생 선발은 신청 서류심사 및 (재)영암군민장학회 이사회의 심의를 거쳐 5월중에 확정되며, 6월중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재)영암군민장학회 관계자는 "2016년도 장학생 선발에 따른 신청자격 등을 완화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완했다"면서" 신청자의 자격요건 등을 꼼꼼히 살피어 해당 분야에 맞게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