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4·13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한 달 앞둔 오는 14일 오후 2시 위원회 4층 대회의실에서 ‘메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주요 광주광역시당 대표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선거를 정책경쟁을 통해 건전하고 깨끗하게 치르겠다는 ‘메니페스토 실천 협약서’ 서명과 정책선거 실천을 약속하는 퍼포먼스(‘정책선거 돛을 올려라’)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메니페스토 실천 협약서는 오는 4월 13일 선거일까지 광주시위원회 1층 로비에 정책선거 의지를 담은 조형물(‘돛’)과 함께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광주시선관위 관계자는 “협약식을 통해 정당이 유권자와의 정책선거 약속 의지를 표명한 만큼, 유권자도 정당·후보자들이 제시한 선거공약을 꼼꼼하게 비교 평가해 지지 정당과 후보자를 선택하는 정당‧후보자와 유권자가 함께 만드는 정책선거의 모범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