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투데이DB

한국주택협회와 법무법인 세종이 '건설 분쟁과 도산'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는 오는 4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스테이트타워남산 스테이트홀에서 열리며 국내 주요건설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주택건설사업을 추진하는 도중 시공사나 시행사, 협력업체가 도산했을 때 발생하는 법적분쟁과 그에 대한 대응방안을 다룬다. 예컨대 공사중단에 따른 하도급 대금지급 등 계약 문제나 하자보수 청구권 문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