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19일 내포신도시 예산군 삽교읍 RH6블록에서 LH 공공임대아파트 건설공사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준공은 2021년 5월이다.
이 아파트는 연면적 6만1196㎡에 지하 1층, 지상 12~20층으로 지어진다. ▲25㎡ 250세대 ▲26㎡ 192세대 ▲37㎡ 276세대 ▲46㎡ 136세대로 국민임대 604호, 영구임대 250호 등 854세대를 건설한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 지상 1층은 노인정과 도서관, 보육시설 등도 짓는다.
RH6블록은 내포신도시와 삽교읍을 연결하는 제2진입도로에 인접해 입지조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파트가 건설되면 예산·홍성 인근 무주택 서민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문제를 해소할 것으로 LH는 기대했다. 도 관계자는 "내포신도시와 예산군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