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준모 수도권기상청장이 오는 5월1일 제22대 광주지방기상청장으로 취임한다.

전 신임 청장은 1988년부터 기상청에서 공직을 시작한 이후 기상청 총괄예보관, 기상청 대변인,
기상레이더센터장, 수도권기상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탁월한 업무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 청장은 공군 기상장교를 포함해 33년간 ‘예보맨’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다.

전준모 청장은 "국민 안전에 앞장서는 기상청, 국민에게 다가가고 미래를 대비하는 기상청, 세계와 협력하는 기상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