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 매수세에 2480선에 개장했다, 개인은 홀로 ‘팔자’기조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14일 전거래일 대비 5.26포인트(0.21%) 오른 2482.97에 거래를 시작했다. 이날 오전 9시5분 기준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0억원, 136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으며 개인은 156억원을 홀로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셀트리온, POSCO 등 대부분 보합권 내 등락을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3.51포인트(0.41%) 오른 869.44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의 ‘사자’ 기조와 외국인·기관의 매도세가 맞부딪치며 지수등락이 나타나고 있다.

개인은 228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78억원, 36억원을 순매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