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기관매도세에 23일 하락출발했다. 장초반 매수세를 보였던 개인도 순매도전환하며 지수하락폭이 확대되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59포인트(0.11%) 내린 2462.98에 거래를 시작했다. 기관은 597억원 순매도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546억원을 순매수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현대모비스 등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POSCO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16포인트(0.25%) 오른 875.12로 상승출발했지만 기관의 매도세가 확대되면서 하락전환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9억원, 15억원을 순매도했으며 개인은 31억원 순매수하며 홀로 ‘사자’ 기조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