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이 체육시설 안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진행한 협약식을 통해 두 기관은 체육시설의 안전성과 기능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힘쓰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번 협약은 건강하고 안전한 스포츠 환경, 체육시설 안전문화 확산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체육시설 안전관리 추진기반 구축, 체육시설 안전관리 법·제도 개선, 스포츠안전 교육·연구 활성화, 스포츠 안전문화 진흥 기반 조성 등 체육시설 안전관리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