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는 12일 전 거래일 대비 5.31포인트(0.23%) 오른 2285.93에 거래를 시작했다. 기관은 110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77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개인은 순매수와 순매도를 번갈아가며 방향성을 잡지 못한 모습이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이 1~2%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우는 2%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나머지 종목들은 대부분 보합권내 등락을 보이고 있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5.08포인트(0.63%) 오른 809.86에 거래를 시작했다. 오전 9시5분 기준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53억원, 36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기관은 75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대부분의 시총상위종목은 양호한 모습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바이로메드, 에이치엘비, 스튜디오드래곤, 포스코켐텍 등은 1~4%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나노스는 장초반부터 가격제한폭 부근까지 급등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