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7일 ‘볼보자동차 어프렌티스 프로그램’(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의 1기 수료생을 성공적으로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볼보자동차 전문 테크니션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올해 처음 시작됐다. 제1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일반정비 부문의 예비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련생들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서류접수와 면접으로 선발됐으며 지난 9일부터 3주간의 기술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수련생은 서비스센터에 배치되며 다음달 6일부터 말일까지 이어지는 현장실습과 오는 9월부터 6개월간 진행될 인턴과정을 거쳐 정식 테크니션으로 채용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테크니션의 작업능력과 고객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인적자원 투자를 확대 중”이라며 “1기 수료생 모두 현장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질 높은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