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을 포함한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1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11만6000원(1.62%) 상승한 727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오미세고(5.44%, 4070원) ▲카이버 네트워크(5.24%, 462원) ▲이오스(4.36%, 5740원) ▲라이트코인(3.83%, 6만3650원) ▲스트리머(2.86%, 36원) ▲비트코인 캐시(2.68%, 55만6500원) ▲이더리움 클래식(2.27%, 1만3060원) ▲이더리움(1.04%, 22만3000원) ▲퀀텀(0.99%, 4100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인 암호화폐는 아이오타다. 아이오타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7.32% 상승한 66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비트코인 골드(-9.02%, 5만8000원) ▲리플(-0.63%, 317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질리카와 제록엑스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보합세를 보였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