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7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7000원(0.10%) 상승한 734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스트리머(2.94%, 35원) ▲질리카(2.63%, 39원) ▲비트코인 캐시(1.91%, 50만7500원) ▲카이버 네트워크(1.44%, 422원) ▲제로엑스(0.63%, 638원) ▲아이오타(0.62%, 647원) ▲리플(0.32%, 316원) ▲이더리움 클래식(0.24%, 1만2590원) ▲이오스(0.17%, 6050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골드다. 비트코인 골드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4.14% 상승한 5만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라이트코인(-0.55%, 6만3450원) ▲오미세고(-0.53%, 3780원) ▲이더리움(-0.12%, 24만5500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