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의정부시 측에 따르면 주민설명회에서 신곡동 674번지 동오마을 공영주차장을 지하2층(연면적 3,740㎡) 주차장 174면 규모의 지하주차장으로 확충하고,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신곡동 762-4번지 일원 경관광장 및 도로 하부에 지하1층(연면적 7,450㎡) 주차장 241면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동오마을 공영주차장 지하화사업은 동오마을 먹거리타운의 부족한 주차장 확충을 위한 것이다. 2018년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에 신청해 올해 4월에 선정돼 도비 10억원을 확보했고, 시비 70억원을 포함 총 8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0년 6월까지 지하주차장을 조성한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경관광장 지하주차장 조성사업은 2017년 5월1일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경기도청 북부청사 광장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도비 70억원, 시비 180억원 등 총 25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0년 12월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공영주차장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