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6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19만8000원(2.75%) 상승한 740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카이버 네트워크(8.55%, 457원) ▲제로엑스(5.05%, 832원) ▲이더리움(4.88%, 23만4100원) ▲퀀텀(4.36%, 4070원) ▲오미세고(4.08%, 3570원) ▲이오스(3.92%, 6100원) ▲라이트코인(3.09%, 6만1750원) ▲비트코인 캐시(2.78%, 51만7500원) ▲질리카(2.63%, 39원) ▲이더리움 클래식(1.86%, 1만940원) ▲아이오타(1.26%, 562원) 등도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리플이다. 리플은 24시간 전 대비 10.32% 상승한 513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비트코인 골드(-6.43%, 3만9300원) ▲스트리머(-4.76%, 40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리플, 비트코인, 이더리움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